티스토리 뷰

유난히도 길고 무더웠던 올여름도 이제 끝나감을 선선한 바람으로 느끼게 됩니다. 푸르기만 했던 산들이 조금씩 예쁜 색들을 띠는 것 또한 보게 되면서 산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그래서 가을에 가면 좋은 산 best4를 엄선해 뽑아 보았고 아울러 각산에 맞춰 추천 등산코스도 준비했습니다. 가을은 아주 잠깐이기에 서둘러 알아보시고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과 에너지를 만끽하시면 좋겠습니다.

전국에 있는 산 알려주는 아이콘

 

 1. 금오산 

금오산은 대한민국 구미에 위치한 유명한 산입니다. 아름다운 경치, 역사적 중요성, 문화적 명소로 유명한 하이킹 장소입니다. 금오산은 해발 약 976미터(3,202피트)의 산이다. 금오산에는 다양한 수준의 등산객을 위한 다양한 등산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정상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평균적으로 정상까지 하이킹하는 데 약 2~3시간이 소요되며, 속도와 선택한 트레일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험준한 지형이 있지만 계단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금오산은 구미시내와 낙동강을 비롯한 주변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숨 막히는 전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산책로를 따라가다 보면 사찰, 신사, 동상 등 문화·역사적 유적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주목할만한 명소 중 하나는 절벽 위에 자리 잡은 한국의 전통 건축물인 금오정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따라서 계절에 따라 등산객들은 생기 넘치는 봄 꽃과 화려한 가을 단풍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류 관찰자들은 다양한 조류 종을 발견할 수 있으며, 이 산은 풍부한 생물 다양성으로도 유명합니다. 

▼주소 : 경북 구미시 남통동 288-2

 

▼추천코스

① 관리소(약 40분, 1.9km) - 대혜폭포(약 50분, 1.5km) - 성안(약 40분, 0.6km) - 정상(140분, 편도 4.4km)

관리소 (25분, 1.8km) - 법성사 (100분, 2.7km) - 정상(125분, 편도 4.5km)

③ 관리소 (40분, 1.9km) - 대혜폭포 (50분, 1.5km) -내성 ( 30분, 0.6km) - 정상(120분, 편도 4km)

④ 경상북도 환경연수원 (3시간, 3.4km) - 성안 (40분. 0.6km) - 정상(220분, 편도 4km)

 2. 황석산 

황석산은 경기도에 위치한 해발 약 817미터(2,680피트) 높이의 산입니다. 아름다운 경치, 다양한 동식물군, 문화적, 역사적 중요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름처럼 돌과 바위가 많은 산입니다. 특히 보문코스는 난도가 높은 코스로 인해 계단이 더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비교적 쉬운 코스들도 있으니 코스에 맞춰서 도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산자락에 위치한 전등사는 지역의 문화적 풍요로움을 더해주는 유명한 사찰입니다. 또한 주변 숲이 붉은색과 주황색으로 물드는 가을 시즌에 특히 인기가 좋습니다.

▼주소 : 경남 함양군 서하면 봉전리 577-1

 

▼추천코스

정상 최단코스(왕복 3시간 정도 소요, 5.2km) : 사방댐 - 피바위 - 황석산성 남문지 - 황석산 동북문지 - 정상

광리코스 : 난이도(중), 약 4.5km - 광리 마을에서 시작하여 아름다운 숲을 통과하며 길을 따라 그림 같은 풍경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등산객에게 적합한 비교적 적당한 하이킹입니다.

둘레길 코스 : 난이도(하), 약 6km - 황석산 기슭을 둘러싸며 등산객에게 주변 시골을 쾌적하고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가족과 초보자에게 적합합니다.

전등사 코스 : 난이도(상중), 약 5.5km - 전등사에서 시작하는 이 코스는 아름다운 폭포를 포함하여 울창한 숲 지역을 통과합니다. 다른 루트에 비해 조금 더 까다롭습니다.

보문코스 : 난이도(상중), 약 6km - 등산객에게 주변 풍경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가파른 구간과 고르지 못한 지형으로 인해 더욱 어려운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설악산 

설악산은 한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그림 같은 산 중 하나입니다. 해발 약 1,708m(5,604피트)이며, 한국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산이름에 악이 들어가는 만큼 암석도 많고 올라가기 매우 어려운 산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아름다운 산세와 계절마다 변화무쌍한 산으로 유명하기에 등산인들에게 매우 사랑받는 산입니다. 그래서 아래 프로등산러들 뿐만 아니라 가족들과 산책으로 가기 쉬운 코스들도 준비했으니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설악동 282

 

 

▼추천 정상 코스

최단코스인 오색코스(약 6~8시간 소요, 왕복 10km) : 오색분소 - 깔딱 고개 - 대청봉

뷰는 정상인 대청봉 부근에 뷰가 볼만하고 올라가는 내내 가파르고 지루한 편입니다.

서북능선 코스(약 8~10시간 소요, 왕복 12km) : 한계령 - 귀때기 청봉 - 대승령 - 장수대분소

굉장히 난이도 상인 코스이지만 산을 오를 때 뷰가 그야말로 장관이고 상고대도 볼 수 있는 코스로 새벽에 일출도 볼 수 있는 코스입니다.

한계령 코스(약 6~8시간 소요, 왕복 13km) : 한계령 - 중청 - 대청봉 - 깔딱 고개 - 오색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코스로 가을에 울긋불긋한 너무나 예쁜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중청대피소에서 보는 대청봉능선은 정말 끝내준다고 합니다.

남교리 폭포 코스(약 5~7시간 소요, 왕복 11.3km) : 장수대분소 - 대승폭포 - 대승령 - 두문폭포 - 용탕폭포 - 응봉폭포 - 남교리

여름에 가면 좋은 코스로 산을 오르는 내내 폭포와 계곡의 물소리를 들으며 오를 수 있는 힐링코스입니다.

소공원 코스(약 8~10시간 소요, 왕복 20km) : 소공원 - 마등령 - 공룡능선 - 희운각 - 천불동계곡 - 소공원

설악산의 대표코스로 천불동 계곡은 가을에 단풍으로 인해 절경을 이룹니다.

 

 

▼가족들과 함께 가면 좋은 코스

① 신흥사 코스 : 약 1.6km - 설악산 국립공원 입구부터 신흥사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정상까지 직행하는 길은 아니지만 문화적, 역사적 명소가 있는 아름다운 숲을 따라 걷는 기분 좋은 산책길입니다.

② 권금성 코스 : 약 3.5km - 권금성으로 이동하며 길을 따라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가파르고 바위가 많은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 어렵지만 가족들과 함께라면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쉽게 권금성에 오를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③ 비선대 코스 : 약 4.3km - 계곡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암석 지형인 비선대로 연결됩니다. 맑은 시냇물과 고요한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4. 신불산 

신불산은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해발 약 1,159미터(3,878피트) 높이로 경상북도 남동부에 위치한 산으로 울창한 숲, 기암절벽, 맑은 시냇물, 가을단풍, 파란 하늘과 억새평원이 맞닿는 느낌의 너무나 아름다운 산입니다.

▼주소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추천코스 

최단코스(약 3시간 소요, 왕복 6.5km) : 건암사 - 하늘억새밭 - 신불재- 신불산 정상

사슴농장 코스 (약 4시간 30분 소요, 15.4km) : 공영주차장 - 사슴농장 - 간월재 - 억새평원 - 신불산 정상

원점회귀 코스 (약 6~8시간 소요, 왕복 16km) : 휴양림 - 갈림길 - 단조성터 - 영축산 - 신불산 - 간월산 - 간월재 - 파래소

간월재와 신불재 억새를 다 경유하는 가을에 너무 좋은 뷰를 보며 걸을 수 있는 산행코스입니다.

 

지금까지 가을에 가보면 좋을 것 같은 국내산 Best4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더운 여름으로 쳐져있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정화시켜 줄 수 있는 산에 가서 자연이 주는 기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서울 근교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산 추천

 

서울 근교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산 Best4! 아이들도 가능한 산

너무나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가을비가 내리면서 제법 시원해 짐을 느낍니다. 가을은 사실상 너무나 짧기 때문에 가족과 함께 건강도 챙기고 마음도 힐링되는 등산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111.fine32.com

 

대표이미지
홈으로 돌아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