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 차정숙이 남편의 불륜을 알게 되면서 기대치가 높아져서인지 이번에 시청률이 고공상승을 하였습니다. 그럼 9~10화 줄거리와 관전포인트, 시청률등 더 흥미진진해진 닥터차정숙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9~10화 줄거리
지난 회 때 정숙이 남편 인호의 불륜사실을 알게 되었고 마침 정숙의 생일이라 호텔에서 가족들과 식사자리를 마주하게 됩니다. 남편에게 꽃다발을 받았지만 가족들 앞에서 케이크에 인호의 얼굴을 박아버리는 정숙이입니다. 이 사이다 신은 모든 시청자들의 마음이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온 가족들을 호출하고 앞으로 병원에 있는 숙소에 지냈겠다고 통보합니다. 시어머니가 반대했지만 끝까지 자기 생각을 굽히지 않고 아줌마를 어떻게든 구하시든지 눈을 낮추라 말합니다. 대사와 행동을 통해 정숙의 마음이 조금씩 변화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혼란스러운 마음으로 떠난 의료봉사에 남편 인호도 함께 가게 되고 자신은 오랜 시간 불륜을 해왔음에도 로이킴과 정숙의 사이를 신경 쓰게 됩니다. 그동안 매력 없다고 여겼을 아내에게 젊고 잘생기고 능력 있는 동료교수가 관심을 보이는 게 눈에 거슬리고 신경 쓰이는 남편 인호의 모습이 재미있게 잘 그려졌습니다. 의료봉사 후 저녁에 막걸리를 과하게 마신 인호는 술에 취해 정숙을 향해 여보라 하고 이에 병원식구들은 둘이 부부였음을 모두 알게 됩니다. 아울러 정숙의 아들의 여자 친구이었던 싸가지 여자친구 또한 이사실을 알고 멘붕에 빠지게 됩니다. 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가는 길에 로이킴은 불륜사실을 알고도 가만히 있는 정숙에게 따지게 됩니다. 하지만 엄마이기에 아이들이 겪을 혼란스러움을 겪게 하고 싶지 않음을 말하게 됩니다. 로이킴은 이에 자신을 더 신경 썼으면 좋겠다고 말하지만 아내이기 전에 엄마였던 정숙의 마음이 십분 이해가 가는 장면이었습니다. 인호와 불륜상대였던 승희 역시 이제 이 관계의 끝을 맺어야 함을 알기에 인호에게 선택하라고 합니다. 그 후 로이킴은 도 넘게 말했음을 사과하고 지금은 그저 이 파도를 잘 건너고 싶다 말하는 정숙에게 파도가 다 지나고 나면 저에게도 기회가 있겠죠라고 말하며 정숙에게 자신의 마음을 드러냅니다. 한편 같은 미술학원을 다녔던 정숙의 딸 이랑과 승희의 딸 은서가 머리채를 잡고 싸우게 됩니다. 이 싸움으로 승희의 딸 은서는 오른쪽 손목을 다치게 되고 이 소식을 들은 승희와 인호는 함께 차를 타고 움직입니다. 이 장면을 보고 택시를 타고 쫓아간 정숙은 드디어 인호와 승희 사이에 딸까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정숙의 딸인 이랑이까지 이사실을 안다는 것 또한 알게 됩니다. 이 엄청난 사실 속에서 완전히 무너지는 정숙입니다. 어느 여자가 남편의 외도도 놀라운데 그 사이에 자녀까지 있음을 알고도 가만있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죽고 싶은 심정이었을 정숙의 마음이 너무나 가슴 아픈 장면이었습니다. 지난 화를 못 보셨거나 등장인물들이 궁금하시면 아래로 들어가셔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9~10화 관전 포인트
남편의 불륜 사실을 알고 대처하는 정숙의 모습과 시시각각 변하는 마음에 이럴 수도 저럴 수도 없는 정숙의 마음 또한 너무나 이해되는 화였던 거 같습니다. 오랜 시간 불륜을 저지른 남편에게 왜 화내지 않고 바로 관계를 정리하지 않나 할 수도 있지만 결혼을 하고 아이들을 낳으며 가정을 이루다 보니 정숙의 행동과 말들이 충분 이해가 됩니다. 아울러 늘 순종적이고 가정에 헌신적이었던 아내가 변화됨을 눈치챈 인호의 심경의 변화 또한 관전포인트입니다. 아내 정숙에게 마음을 사기 위해 정숙이 좋아하는 커피머신과 커피 캡슐을 들고 기다리는가 하면 병원 식구들 앞에서 두 사람의 관계가 밝혀진걸 은근히 즐기는 모습, 그리고 로이킴과 아내 정숙의 사이를 주시하며 신경 쓰는 모습 속에서 특히 아내의 빈자리의 소중함을 느끼기 시작한 인호 역시 마음이 변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큰 변화는 로이킴이 여태 정숙에게 갖는 관심이 그냥 동정과 안쓰러움이었다면 이번엔 확실히 정숙에 대한 관심의 표현을 한 것입니다. 고백이나 마찬가지인 좋아하는 마음을 드러낸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가족이 우선인 정숙이 여태까지는 그런 로이킴의 마음을 동료로 치부하였지만 남편의 불륜으로 아이까지 있는 사실을 알게 된 정숙이 앞으로 어떻게 이 난관을 이겨나갈지 궁금해지고 아울러 자칫 심각해질 수 있는 상황 속에서 재미적인 요소를 잊지 않고 있어 앞으로 더 기대감이 듭니다.
드라마 시청률
시청률 4.9%에서 시작한 닥터 차정숙이 지난 10회에서 18%를 기록하였습니다. 총 16부 작이니 이 기세라면 담주엔 20%를 찍을 것 같습니다. 수많은 드라마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 속에서 엄청난 시청률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갈수록 더 재미있어지고 불륜사실을 알게 된 주인공 정숙이 이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갈지 귀추가 주목되면서 정숙, 인호, 승희, 로이킴 이 네 사람의 운명이 더 궁금해지기에 앞으로 시청률은 더 높아질 거라가 예상됩니다.